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맛집

[시청역_맛집] 50년 전통의 낙지볶음 "무교동유정낙지" 방문 후기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청역 인근에 위치한 낙지볶음 전문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낙지볶음 한 상 차림이 괜찮은 곳이고요. 평일보다 주말 오후에 가서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예요.

 

무교동 유정낙지

 

이 식당은 평일에 가보진 않았는데 평일에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전 주말 오후 2시 정도 여유 있게 갔더니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1. 주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101호

 

 

2. 대표 메뉴 : 낙지볶음 1인 17,000원, 한우 낙지볶음 1인 19,000원, 산낙지볶음 2인 59,000원, 백합조개탕 15,000원

 

3. 대중교통 : 1호선 시청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이내

 

4. 주차 : 주차불가라고 되어 있는데 사전 확인 필요

 

5.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저녁 10시

 

6. 맛 : 낙지볶음과 백합조개탕 궁합이 너무 좋고 간도 아주 적당했습니다. 평일 점심 먹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그래도 그 정도 값어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낙지볶음

 

위 사진이 낙지볶음 2인분인데요. 낙지가 워낙 비싸서 양이 많은 분들은 조금 적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전 양이 많지 않아서 조개탕과 밥에 비벼 먹고 나니 괜찮았어요. 신라면 정도 맵기이고 낙지야 뭐 전문점이니만큼 싱싱했어요.

 

조개백합탕

 

같이 나오는 백합조개탕인데요. 시원한 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일반 포장마차에서 나오는 홍합탕보다는 한 단계 위 맛이었습니다. 대신 뜨거울 때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식으면 아무래도 맛이 떨어지니까요.

 

밑반찬

 

전 런치 메뉴 2인 세트로 주문했는데요. 콩나물국, 백김치 등 밑반찬도 깔끔하고 정갈했습니다. 아주 스탠다드한 맛이예요.

 

낙지비빔밥

 

생맥주 시원하게 한 잔 하면서 낙지볶음 조금 먹다가 나중에는 대접에 나온 비빔밥에 비벼 먹었네요. 너무 맵찔이 분들은 조금 매울수도 있습니다. 전 매운 걸 잘 먹어서 아주 괜찮았네요.

 

이벤트

 

제가 갔을 땐 카카오톡 친구 추가 이벤트로 생맥주 공짜로 먹었는데요. 지금은 이벤트 안할 수 있으니 이건 미리 확인해보시고 가시는 게 좋을 듯해요. 낙지볶음은 소주 안주지만 식전에 병맥주가 아니고 생맥주를 먹으니 정말 괜찮더라고요. 더운 여름에 한 번 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총평

 

서울에도 낙지볶음 전문점들이 많지만 시청 근처 점심에 오실 일 있으면 한 번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낙지볶음도 맛있고 식당도 청결해서 식사하면서 반주하기 괜찮은 곳이예요. 간단히 드시고 시청역 7번 출구쪽으로 소화시키면서 조금만 걸어가시면 맛있는 곳들 또 많으니 2차는 그리로 가시면 됩니다. 이상 "무교동 유정낙지" 본점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