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맛집

[인천_맛집] 산채정식과 옛날식 우거지를 맛볼 수 있는 "산나래 간장게장" 방문기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 가재울역에 위치한 산채보리밥, 간장게장 전문인 산나래 간장게장 (구.학운정) 식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 사는 곳 근처기도 하고 인터넷으로 보리밥 잘하는 곳 검색하다가 가본 곳인데요. 여긴 산채보리밥도 아주 수준급인데 간장게장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었더라고요. 참고로 전 간장게장은 못먹어봤습니다.

 

# 한적한 식당에서 느긋한 식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 때만해도 학운정이었는데 상호명이 산나래 간장게장으로 바뀌었네요. 찾아보니 대표자와 직원들은 그대로라고 하네요.

 

산나래간장게장 (구.학운정)

 

1. 주소 : 인천 서구 열우물로208번길 12

 

메뉴판

 

2. 대표 메뉴 : 산채보리밥 정식 12,000원, 고등어구이 정식 18,000원, 갈치조림 정식 20,000원, 간장게장 정식 35,000원

 

3. 주차 : 식당 앞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공간 넉넉함

 

4. 대중 교통 : 인천 2호선 가재울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내외

 

5. 영업 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저녁 9시 (평일 오후 4시 - 5시 브레이크 타임)

 

6. 맛 : 보리밥과 같이 나오는 우거지, 나물, 된장찌개, 물김치가 맛있는 곳이며 고등어구이와 갈치조림은 평범한 맛

 

산채보리밥정식 1

 

보리밥을 시키면 왼쪽에 보이는 우거지와 된장찌개 등 한 상이 나오는데요. 제 입맛에는 우거지가 1등이었습니다. 간도 슴슴한데 밥에 올려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된장찌개도 맛있었습니다. 물김치도 약간 새콤한 정도로 입맛 돋우기 좋았네요.

 

나물반찬

 

보리밥에 비벼 먹을 나물도 한 접시 내어주시는데요. 투박해보이지만 깨끗한 맛이 좋았습니다. 근데 나물은 아주 특출나거나 여기 밖에 못먹는다 할 정돈 아닙니다.

 

갈치조림정식 1

 

갈치조림정식 2

 

참, 계란찜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갈치조림도 시켜봤는데요. 큰 토막이 들어가서 아주 실합니다. 하지만 제 입맛에는 갈치에 고소함이나 감칠맛, 칼칼함 같은 건 많이 느낄 순 없었어요. 아주 평범하다 정도로만 말씀 드릴게요.

 

고추장

 

숭늉

 

식전에 숭늉 내어주시고 고추장도 비벼 먹을 수 있게 주셔서 여느 보리밥 식당처럼 든든한 한 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다음엔 꼭 간장게장 한 번 먹어보려고 합니다.

 

총평

 

인천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근처에 놀러가다가 점심에 식사하시려는 분들께 보리밥 한 상을 추천해드립니다. 보리밥과 된장찌개, 우거지 이렇게 먹고 나니 속도 편하고 좋더라고요. 한적한 분위기에서 식사 즐기실 분들에게 좋습니다. 여기도 점심시간에는 연세 있으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조금 일찍 가시거나 늦은 점심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신나래 간장게장 (구.학운정)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