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맛집

[검암_맛집] 가성비 뛰어난 감성 충만한 야장 맛집 "완정포차" 방문기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 2호선 검암역 인근에 위치한 완정역에 있는 "완정포차"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처음 검색해서 가본 곳인데요. 오돌뼈, 막창구이 등 포차 안주로 구성되어 있고 가성비 괜찮은 집입니다. 위치는 완정역 뒷골목에 한적한 곳에 자리 잡고 있지만 봄, 가을에는 야장이라 정말 손님들 많은 곳이라고 하네요.

 

# 야장에서 술 마시고 싶어서 간 곳인데 생각보다 안주도 괜찮고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완정포차

 

1. 주소 : 인천 서구 완정로64번길 64

 

 

2. 대표 메뉴 : 오돌뼈 19,000원, 막창구이 25,000원, 홍어 30,000원, 간자미회무침 22,000원 외 다수

                     (탕, 찜/튀김, 구이/볶음, 무침 등 다양한 안주 일체 구성)

 

3. 주차 : 가게 앞 주차가능 (사전 확인 필요)

 

4. 대중교통 : 완정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내외

 

5. 영업시간 : 매일 오후 4시 ~ 밤 12시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6. 맛 : 포차 안주 스타일이라 간이 약간은 세지만 전체적인 메뉴 구성, 맛 모두 괜찮은 곳

 

기본안주 1

 

요즘 멸치와 고추장 기본 안주를 주는 곳을 저는 못봤어요. 신기하기도 하고 노포 느낌도 나고 해서 검색해서 갔습니다. 안먹는 반찬 여러 개 주는 곳보다 저는 이런 걸 선호하는 편이라 좋았습니다.

 

오돌뼈

 

이 날은 3명이 가서 안주를 3개나 시켰네요. 첫 번째 안주는 오돌뼈인데요.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맛있었습니다. 약간 간이 있는 편이지만 과하지는 않고 초벌해서 주시는거라 먹기도 편하고 밥 비벼서 먹어도 되고 소주 안주로 정말 좋았습니다.

 

기본안주 2

 

이 집에는 멸치 외에 총각김치를 주는 데 이게 정말 괜찮습니다. 적당히 시큼해서 입맛 살리기도 좋고 다른 안주랑 궁합도 정말 좋았습니다. 더 달라고 하면 김치통에서 꺼내서 주세요. 참고로 김치는 국내산이라고 합니다.

 

막창구이 1
막창구이 2

 

고향이 경상도라 막창을 정말 많이 먹었었는데요. 보통 둥글고 작게 잘라 바싹하게 구워먹는데 여긴 다르더라고요. 길쭉하게 잘라서 너무 딱딱하지 않게 적당히 초벌을 해주셔서 조금만 더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씹는 질감도 있고 저는 다른 소스가 없어 고추장에 찍어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간자미초무침

 

간재미라고도 하는데 초무침을 시켰는데요. 싱싱하고 맛있었습니다. 고기 먹고 난 다음에 먹으니 깔끔한 안주라 술이 더 잘 들어갔습니다. 사실 초무침은 우리가 아는 그런 맛인데 재료가 싱싱한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여기 생선구이도 있어 다음에는 구이도 시켜볼 예정입니다.

 

완정포차 2

 

총평

 

저는 7월초에 다녀왔는데 봄이나 가을에 바깥 좌석에서 먹으면, 굳이 멀리가지 않아도 야외에서 먹는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음식도 일반 포차보다는 조금 덜 자극적이고, 사장님이 직접 초벌을 다 해서 구워주시는 모습도 정겹고, 인천 사시는 분들은 한 번 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완정포차 방문기였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