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맛집

[청라_맛집] 추어탕을 시키면 보쌈을 공짜로 주는 곳 "구름산 추어탕" 방문기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라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구름산 추어탕"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장이 국회의사당역 근처라 최근 점심 때 자주 가게 된 곳이었는데요. 동네 동태찌개집에 가려다가 문을 닫아서 옆에 있어서 가봤는데 같은 곳이더라고요. 추어탕 하면 호불호가 있는 음식이고 저도 찾아서 먹는 음식은 아닌데 몇 번 가본 결과 맛이 꽤 괜찮아서 소개해드립니다.

 

# 추어탕을 시키면 보쌈을 공짜로 내어주는 곳인데 추어탕의 맛과 궁합이 좋은 곳이고요. 약간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좋아할 만한 식당입니다.

 

구름산추어탕

 

1. 주소 : 인천 서구 담지로86번길 9 101호 (청라고등학교 정문 앞)

 

 

2. 대표 메뉴 : 추어탕 11,000원, 얼큰추어탕 11,000원, 통추어탕 12,000원, 전복추어탕 15,000원

 

3. 주차 : 가게 앞에 4-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시긴 힘들 수 있음

 

4.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저녁 8시 20분, 오후 4시 ~ 5시 브레이크 타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5. 맛 : 아주 깔끔한 맛의 추어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같이 내어주는 보쌈과 콩나물, 겉절이가 맛있는 식당이예요.

 

추어탕 1
추어탕 2

 

추어탕은 갈아서 나오는 기본 추어탕이예요. 추어탕 집마다 맛이 조금씩 다른데 여긴 정말 스탠다드합니다. 특유의 냄새도 없다고 봐도 깔끔한 정도고요. 그렇다고 국물이 연하지도 않고 진해서 괜찮습니다. 식사로도 좋고 해장으로도 좋더라고요.

 

양념

 

여긴 청양고추와 다진 마늘을 주는데 다진 마늘 입자가 꽤 굵습니다. 약간 씹힐 정도로 굵어서 이게 더 매력인 것 같아요. 전 매운 걸 좋아해서 청양고추와 마늘을 몇 숟가락씩 넣는데 그렇게 넣어도 아주 맵지 않고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밑반찬 1

 

이 집 김치 중에 겉절이가 맛있습니다. 칼국수 집에 나오는 겉절이와 거의 동일해요. 감칠맛 있고 따뜻한 쌀밥과 먹기 정말 좋습니다. 깍두기는 일반적인 맛이예요.

 

밑반찬 2

 

이 식당은 특이하게 추어탕을 시키면 보쌈과 콩나물무침을 같이 내어줍니다. 별 기대 안하고 먹었는데 꽤 맛있더라고요. 보쌈과 콩나물은 정말 안어울릴 줄 알았는데 의외였습니다. 추어탕 나오기 전에 보쌈 몇 점과 콩나물 먹고 있으면 추어탕이 나옵니다. 또는 보쌈과 겉절이를 먹어도 좋습니다.

 

내부

 

전 여러 군데 있는지 몰랐는데 검색해보니 아주 많지는 않아도 수도권에 몇 군데 있는 식당이었더라고요. 국회의사당역에 있는 식당과 같은 곳 같은데 메뉴 구성은 좀 다른 것 같아요. 식당 내부는 정말 동네 카페 분위기예요. 오전 11시부터 점심 드시러 동네 분들이 하나, 둘 들어오시는 게 정겹고 사장님도 친절하세요.

 

총평

 

평양냉면집도 서울에 유명한 곳이 많지만 입문자가 시작하기 좋은 곳들이 있는데요. 그런 것처럼 추어탕을 시작하시려는 분, 청라 근처에 추어탕 찾으시는 분들에게 이 식당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구름산 추어탕 청라점" 내돈내산 방문후기였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