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본 맛집

핫한 압구정 로데오 근처에 옛날 청국장을 맛볼 수 있는 곳 "원조 청국장"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 한복판에 위치한 청국장과 오징어볶음 전문 논현동 "원조 청국장" 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예전에 자주 다녔던 곳이기도 하고요. 이 골목 일대에 오래된 맛집들이 많습니다. 제가 식사로도, 해장으로도 청국장을 너무 좋아하긴 합니다. 여기 청국장은 쿰쿰하고 간이 좀 있는 편입니다.

 

# 이 식당에 가끔 저녁에 가면 연예인이나 매니저들 많이 본 것 같아요. 아는 분들은 찾아서 오시더라고요. 예전에는 어르신들이 운영하셨는데 마지막으로 갔을 땐 아들분이 계셨던 것 같아요.

 

원조 청국장

 

1.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148길 14 청호불교문화원 (동현아파트 정문 맞은 편)

 

2. 대표 메뉴 : 청국장 10,000원, 오징어볶음 20,000원 (아래는 예전 메뉴판임)

 

메뉴판

 

3. 영업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저녁 8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방문 전 식당에 확인 필수)

 

4. 대중교통 및 주차 : 강남구청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0-15분 이내, 식당 바로 앞 주차 가능 (가끔 단속함)

 

5. 맛 : 쿰쿰한 옛날 청국장이라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음. 저는 청국장 건더기만, 오징어볶음을 반반 해서 비벼 먹었을 때 가장 맛있었음

 

청국장 오징어볶음

 

2명이서 가면 청국장 2개에 오징어볶음을 시켜도 되고 청국장 1개, 오징어볶음 이렇게 시켜도 드시는 데 문제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반찬과 함께 나와서 이 집은 밥 따로, 반찬 따로 먹는다기보다 비벼 먹는 집이예요.

 

청국장

 

청국장은 좀 간간한데 두부가 들어간 옛날 청국장 맛이예요. 냄새 안나는 청국장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누가봐도 오늘 청국장 먹었다 하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그렇다고 어디에도 없는 청국장 맛이다 그렇진 않아요.

 

오징어볶음

 

드라이하게 드실 분들은 청국장 2인분만 시키시면 되고요. 그래도 오징어볶음은 한 번 드셔보길 추천 드립니다. 오징어가 두툼하니 양념맛도 좋습니다. 숯불향이 많이 난다거나 요즘 스타일은 아니고 그냥 맛있는 오징어볶음이예요.

 

밑반찬

 

4가지 밑반찬과 숭늉이 나오는데요. 전 무생채, 콩나물, 오뎅볶음 이렇게만 넣고 청국장 건더기와 오징어볶음을 넣어서 비빔 고추장에 비벼서 먹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빔밥에 국물 있는 걸 안좋아해서 저는 그렇게 먹고요. 취향껏 즐기시면 됩니다.

 

고추장

 

여기 비빔 고추장 괜찮습니다. 전 청국장, 오징어볶음, 반찬과 함께 비빔밥으로 먹으면서 청국장 국물은 국처럼 떠먹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숭늉과 비빔 고추장만 따로 후식으로 먹습니다.

 

총평

 

건물 외관과 내부도 아주 정겨운 노포이고요. 오늘 왠지 청국장과 오징어볶음 넣고 밥 비벼서 든든하게 먹고 싶을 때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가끔 자극적인 맛이 땡길 때 생각이 나더라고요.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중간 정도인데 너무 많은 기대보다는 근처에 사시거나 직장이 있으신 분들은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S 전 이 골목에 전참시에 나왔던 대패삼겹살집인 자연석 돌구이라던지 자주 가던 청기와 백반집 등 오래된 가게들이 많아서 좋아합니다. 또 맞은편에는 청담 CGV와 압구정 로데오거리도 있어서 식사하고 바람 쐬고 들어가기도 좋습니다.

728x90
728x90